본문 바로가기
건강

블랙사파이어 포도 ?! 알아봅시다

by 건강한지킴이 2020. 1. 26.
반응형

블랙사파이어 포도

지난 여름 국내 과일 시장을 강타한 과일 중 하나는 씨 없는 청포도인 '샤인머스캣'입니다. 당시 인기를 얻은 또 다른 품종이 있었습니다. 국내에선 만나보기 어려웠던 포도. 바로 블랙 사파이어 포도 입니다.

 

 

스윗(스위트) 사파이어 포도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된 품종입니다. 이 포도는 생김새가 기이합니다. 길쭉하고 검은 포도가 '줄줄이' 가지에 매달려있습니다.

 

독특한 외형 때문에 불리는 이름도 다양합니다. 동그란 일본 포도와는 다른 길쭉한 모양한 때문에 '가지 포도'라고도 불리고요. '위치 핑거(Witch fingerㆍ마녀의 손가락)'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 매니큐어를 칠한 마녀의 손톱 같기 때문이죠. 국내에선 '마녀 포도'로 회자되기도 했습니다.

 

가지 하나에 주렁주렁 매달린 길쭉한 스윗 사파이어 포도는요. 지난 여름 미국산 제품(블랙 사파이어)으로 수입된 데 이어 겨울에는 페루산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이 품종은 2013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상업적 판매가 이뤄진 뒤 전 세계에서 인기라 높은 포도입니다.  

 

맛은 어떨까요? 이 길쭉한 스윗 사파이어 역시 씨가 없습니다. 먹기 편하고 한 입에 쏙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단 합격. 심지어 떡볶이를 먹을 때처럼 미끄러지듯 쏙 들어갑니다.

 

이 포도는 자고로 과일은 '씨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반길만 합니다. 사실, 이렇게 먹기가 편해야 침대 위에 널브러져 먹는 데에 문제가 없죠.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