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크릴오일 효능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 섭취방법은?!

by 건강한지킴이 2020. 1. 16.
반응형

남극해 크릴오일

요즘 건강식품 시장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크릴 오일

각종 매체에서 몸에 좋다고 소개되어 홈쇼핑 및 다양한 판매처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어 인기가 좋은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과 오일이 합쳐진 것으로 남극해에 서식하고 있는 크릴 생명체에서 추출한 기름성분이라고 합니다.

생김새는 새우와 비슷하나 새우와는 거의 연관성이 없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은 플랑크톤의 일종이라 무게는 0.01g에 길이도 8mm 정도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생물입니다.

 

크릴은 남극해 동물들의 훌륭한 먹잇감으로 먹이사슬에서 최초 단계여서 가장 안전한 식품이며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위험이 매우 적어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크릴 오일 속에 묵은 지방과 기름때 제거해주는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들어있어

항노화, 다이어트, 혈관청소, 활성산소 제거, 묵은 지방 배출, 혈관 속 기름때를 배출에 더없이 

좋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섭취 방법

크릴 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 함량 확인, 선상 가공 제품인지 확인, FDA GRAS 인증 확인, NCS 추출방식 언급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1. 인지질 함량 확인

지방을 녹이는 성질을 지닌 인지질은 크릴 오일의 핵심성분이기에 크릴 오일을 고를 때는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시중에 나온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인지질 함량은 56%라고 하니 참고하자.

 

2. 선상 가공 제품인가?

선상 가공이란 잡은 크릴을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하는 걸 의미한다. 동물성 플랑크톤인 크릴은 산패가 빠르기에 선상에서 가공하지 못하고 육지에서 가공하게 될 경우 필연적으로 방부제나 살균제를 쓰게 된다. 그 때문에 방부제와 살균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선상 가공 제품을 복용해야 해야 한다. 원료는 선상에서 가공된 것을, 완제품은 원산지와 원료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생산한 것을 고르는 게 좋다.

 

3. NCS 추출방식

NCS란 No Chemical Solvent의 줄임말로, 크릴에서 오일을 추출할 때 화학 용매를 쓰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름을 추출할 때는 헥산과 같이 여러 가지 화학 용매를 소량 사용할 수 있는데, 화학 용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심각하다고 하니 반드시 NCS라고 명확히 표기된 제품을 고르자.

 

4. FDA GRAS 인증 확인

GRAS는 미국 식품 의약국(FDA)에서 식품첨가물에 대해 안정성을 인정한 합격증이라고 보면 된다. 제품에 사용된 원료가 FDA GRAS 인증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자.

 

크릴오일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오일의 원료가 되는 크릴이라는 것 자체가 갑각류에 해당하는 새우과 동물이기 때문에

갑각류 같은 새우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부작용 없이 크릴 오일을 안전하게 먹으려면 하루 섭취량을 지켜 먹어야 하는데 일부 다이어트에 욕심이 많은 분들은 

많이 먹으면 몸속 지방이 다 녹아 나가는 줄 알고 많이 드시는 경우가 있는데 2000mg 이상은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