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팽이버섯차 효능 ? 팽이버섯차 부작용 한번 알아볼까요?

by 건강한지킴이 2020. 12. 13.
반응형

다이어트 팽이버섯차 만드는법

천기누설 프로그램 아시나요?

천기누설은 교양 프로그램으로 건강을 바꿀수있는 건강 정보 프로그램인데요

 

이번에 천기누설에서 나온 팽이버섯차가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즐겨먹고 있는 팽이버섯으로 차를 만들어 마시는데 해당 차를 3개월 이상 섭취하여 16kg를 감량하신 분이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매우 저렴하고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흔하게 먹고 접할 수 있는 팽이버섯으로 쉽게 차를 먹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팽이버섯차

팽이버섯?

팽이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목 송이과의 버섯으로 그냥 구워먹어도 좋고 찌개나 전골

불고기에 넣어서 자주 먹고 있는데요 버섯류인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아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차

내장지방 분해를 극대화하고 단백질을 6배 올려 먹는 방법입니다. 팽이버섯은 몸속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로 양배추의 2배가 들어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팽이버섯에는 지방연소를 촉진하여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키토산이 많이들어있는데 

 

일반적으로 조리할때는 세포벽이 단단해서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할 수 없지만 팽이 버섯을 얼린후에 조리하면 단단한 세포벽으로 인해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키토산 성분의 섭취로 중성지방 흡수를 낮춰주고 간의 이미 쌓여있는 지방간을 빼주는데 효능을 보여줍니다.

 

만드는방법

팽이버섯 밑동을 자르고 찢은 후 에 햇빛에 직접말리면 됩니다.

햇빛에 말릴 수 없다면 식품건조기를 이용해서 말려도 좋습니다.

잘 마른 팽이버섯은 가능한 잘게 잘라주시거나 믹서로 갈아주면 좋습니다.

 

팽이버섯차는 말린 팽이버섯 5g을 300ml의 뜨거운 물을 부어서 30분정도 우린후에 하루에 한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팽이버섯차의 효능

1. 내장지방 감소

2.심혈관질환 예방

3.변비해소

4.면역력 향상

 

팽이버섯차 부작용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 향유가 많아서 양을 한꺼번에 섭취를 하면 과민성대장염이나 고칼륨혈증과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팽이버섯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꼭 잘 섭취하셔서 건강과 겨울철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