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로이더 뜻 내추럴 차이점 알아보기

by 건강한지킴이 2021. 11. 9.
반응형

로이더 및 내추럴 뜻을 알아보고 차이점과 위험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스를 다니시거나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내추럴이란 영어 단어뜻 그대로 운동으로만 근육을 키우는것을 의미하고 로이더란 반대로 약물사용으로 보다 빠르게 근성장을 키우는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이더 내추럴 차이점 알아보기

자신의 몸을 가꾸기 위해 헬스를 하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멋진 몸을 자랑하고 싶을때 많이들 가시곤 합니다. 헬스, 요가, 스포츠 모두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꾸준히 운동하여 몸을 가꾸는 행위를 내추럴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으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함께 동반되어야 합니다. 

 

이런 시간적 및 노력이 동반되어야 하기때문에 간혹 지름길을 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물복용을하면 훨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방으로 인한 약물복용은 불법이 아닙니다. 다만 과다복용시 부작용및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약물복용으로 인해 본인의 한계치를 깨는것에 성취감을 쉽게 맛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는 경우 약물중독에 이르게 되는데 이부분에서 더나아가면 발생하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이더 약물복용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약물복용을 과다로 사용할 경우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로이드를 사용해서 큰 근육을 얻게 되는데, 이렇게 얻게된 비이상적인 근육은 자칫하면 외간이 망가지는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망가진 근육은 다시 되돌리기 어렵다고 전문가들은 말하는데, 이 이외에도 뇌, 척수신경장애, 정신장애, 발기부전, 간암, 심장병등 많은 질병에 노출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남성호르몬 과다로 인해서 점점 신체가 여성화로 변한다고 하는데, 이는 남성 호르몬을 분비하는 고환에서 필요이상의 남성호르몬이 외부로부터 들어오기 때문에 퇴화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흔히들 녹는다'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로이더 및 내추럴의 뜻과 위험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